어디에서나 바로가기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메뉴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1 키이고, 부메뉴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2 키이고, 본문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3 키입니다. 알트 키 플러스 J 키는 일반모드와 텍스트모드로 전환합니다.

현재위치
  1. HOME
  2. >알림마당
  3. > 보도자료

본문 영역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청소년신분증확인 모니터링 상세보기

작성자: 사무국 조회: 293915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청소년신분증 확인 모니터링 '시동'

  • 송낙인 기자
  • 승인 2020.06.26 13:16
  • 댓글 0
술·담배판매업소 청소년신분증 확인 모니터링 모습( 사진제공=청소년보호연맹)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충남연맹이 2020년도 술·담배판매업소 청소년신분증 확인 모니터링에 발 벗고 나섰다.

코로나-19로 인해 관계 당국의 관리 감독이 느슨한 틈을 이용 술과 담배를 판매하는 업소에서 청소년들에게 신분증 확인 없이 이를 팔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충남연맹은 중앙연맹, 여성가족부와 합동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5일 저녁 충남연맹 회원들은 3인 1조가 되어 청소년처럼 보이는 회원이 직접 술과 담배를 사면서 업주 또는 직원이 신분증을 확인하는지 실험에 나섰다.

지난 25일 실시한 서산지역 30여 곳 업소 모두가 신분증을 보여달라고 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회원들이 재방문, 청소년신분증 확인의 중요성에 대해 지도계몽하고, 청소년 술·담배 판매금지 스티커를 부착했다.

가금현 회장은 "판매금지 스티커가 제대로 부착되지 않았거나 없는 업소는 확인서를 받는 등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금지를 위한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신분증 #청소년보호연맹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낙인 기자 송낙인 기자 

등록일:
목록
이전글: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